지난 19일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절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난 19일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절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지난 19일 문을 열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소재 KB손해보험빌딩에서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경기도교육청과 공단이 공동으로 설립·운영하는 경기도 최초 발달장애인 전용 체험형 직업훈련 전문기관이다. 유통, 의류매장·식음료 서비스, 사무, 컴퓨터 활용, 외식, 육아 지원 등 10가지의 체험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씨유, 스파오, 한국철도공사, 케이티, 홈플러스, 남양유업, 목재문화진흥회, 애슐리, 삼성웰스토리, 나눔누리 등이 참여한다.

경기지역본부(구 경기지사)와 함께 복합시설로 구성돼 훈련과 함께 고용 연계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국회 김영진 의원과 이용득 의원, 김희겸 경기도 행정1 부지사 등 총 200여 명이 자리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경기도 내 발달장애인들이 체계적으로 직업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공단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