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내 신규 회원 가입과 적금 구좌 추가 시 모바일 상품권 제공

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다음달 1일~15일까지 새봄맞이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제회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 종사자로서 ‘장기저축급여’라는 저축 상품에 가입해야 하며, 이번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와 구좌를 추가하는 기존 회원들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장기저축급여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6조)을 근거로 시행하고 있는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지급 제도다. 정부 예산으로는 단기간 내에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전체 보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저축 이율을 통해 급여 인상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2012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현재 복리 및 세제 혜택을 반영해 단리 환산 시, 5년 만기 최대 3.29%, 10년 만기 최대 4.12%로 시중 은행 평균 2.12%보다 높은 이율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저축급여 담보대출, 제휴리조트 및 호텔, 테마파크, 의료, 상조 서비스 등의 다양한 정회원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현재 100만 여명의 사회복지기관 종사자가 불철주야 고생하고 있음에도, 장기저축급여라는 상품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안타깝다.”며 “모든 사회복지기관 종사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다음달 1일부터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홈페이지(www.kwc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