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까지 모집… 도내 거주 장애인 대상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도내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도전골든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애인도전골든벨은 2인1조가 1팀이 돼 퀴즈대회를 형식으로 해마다 50여개의 팀이 참여해 예선전에서 본선전까지 기량을 펼치며 골든벨을 울린 장애인에게는 격려와 지지를 보내고 사회통합을 이루는 데 목적이 있다.

모집은 다음달 5일까지 총 4주간이다. 도내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반상식·시사·역사·사회·경제 등 전반적인 분야에 걸친 주제로 다양하게 펼쳐지며, 1등 골든벨상에는 50만 원, 2층 꿈밭상에는 30만 원, 희망상에는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도내 등록 장애인 중 참여선수단과 응원단,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기관과 장애계 단체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기관당 최대 2개팀(4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 전윤주 관장은 “도내 많은 장애인들이 참가하여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고 모두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참여희망자는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229-0631) 또는 전자우편(jwcd@jwcd.or.kr)로 신청하고, 문의는 지역권익옹호팀(063-229-411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