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노인복지관 최고관리자 65명 참석
오는 24일~26일 두 번째 교육 열릴 예정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은 지난 14일부터~15일까지 한국문화연수원에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연계해 '노인복지관 최고관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회원기관 종사자들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위해 보건복지분야 전문교육기관인 인력개발원과 연계해 진행한 첫 번째 교육과정으로, 전국 시‧도 노인복지관의 최고관리자 65명이 참석했다.

교육내용으로는 노인복지관의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하는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중심 통합 돌봄 정책 실현을 위한 노인복지관의 역할과 과제를 공유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역사회중심 노인돌봄체계 개편방향과 추진과제'라는 주제로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 이상희 과장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그 외에도 '지역사회 노인보지증진을 위한 노인복지관의 역할', '지역사회 노인돌봄, 어떻게 조정할 것인가?-영등포 모델을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교육과 워크숍이 진행되어 열띤 토론과 공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용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부의 커뮤니티 케어 정책 추진에 맞춰 노인복지관의 역할변화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전략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정책이나 사회적 이슈에 따라 노인복지관 종사자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4일~26일까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연계교육 두 번째 과정으로 노인복지관 실무자대상 '노인상담사례관리 기본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