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4월 봄 개편·신규 프로그램 편성
복지TV, 4월 봄 개편·신규 프로그램 편성
  • 최지희 기자
  • 승인 2019.03.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TV
ⓒ복지TV

장애인복지 전문채널인 복지TV가 4월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봄 개편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석훈의 명불허전’ 각 분야의 명사를 초대해 언론을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숨겨진 삶의 뒷이야기, 사회문화 전반에 대한 명사의 견해를 들어본다. 방송시간은 월요일 오전 10시이다.

‘무궁화 삼천리’ 무궁화호를 타고 떠나는 여행,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무궁화 호 노선과 연계된 여행지를 집중 소개하며 여행지의 역사적 배경과 계절에 맞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전달한다. 방송시간은 화요일 오전 9시 30분이다.

토요일 오후 4시 즐거운 주말을 책임질 ‘찾아가는 노래세상’은 노인을 찾아가 이야기도 하고 노래도 불러본다.

‘어디든 가보자’ 유튜버 함박씨와 함께하는 휠체어 이용인의 지하철 환승 팁을 소개한다. 방송시간은 일요일 낮 12시에 방송 된다.

이밖에도 새롭고 자유로운 삶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인생 이야기 ‘공감특강 즐거운 인생 행복한 삶’ (수요일 오전 8시 20분), 가족에게 듣는 위로와 희망 이야기 ‘멜로 다큐 가족’ (수요일 오전 10시), 역사 속 위대한 리더의 의미 있는 발자취를 따라 가보는 ‘1%만 아는 리더들의 이야기 - 시크릿’ (일요일 낮 12시 10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편성된다.

특히 복지TV만의 특별 교양 프로그램으로 목요일, 금요일 오전 9시 20분에 편성됐던 ‘박마루의 뉴 공감세상’과 ‘행복나눔 지킴이’는 목요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방송된다.

이번 봄 개편을 맞아 복지TV는 “장점은 더 살리고 새로운 것은 새롭게 도전하여 시청자분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TV는 스카이라이프(188번) 및 KT 올레TV(219번), SK Btv(293번), LG U+(255번)는 물론 케이블방송을 통해 전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복지TV 홈페이지(www.iwb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