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7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한국노인인력개발원, 7년 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 최지희 기자
  • 승인 2019.03.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 28일 기획재정부 주관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7년 연속 A등급(우수)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해당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받는 고객을 중심으로 만족도 수준을 평가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개발·보급함으로써 국정과제인 ‘노인일자리 확충 및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을 실현하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주요사업인 시니어인턴십과 고령자친화기업 사업의 고객만족도가 대폭 상승했으며, 고객만족도 조사대상으로 신규 선정된 기업연계형사업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민참여혁신단, 시민혁신협의체를 신설해 계획 수립에서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에 국민 참여를 정례화했다.”며 “시니어인턴십 전략직종, 장기취업유지형을 통해 일자리 참여노인이 좋은 일자리에서 더 오래 근무하도록 고용의 질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고령자친화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신상품 개발, 경영관리 등 종합 성장지원 상담을 시행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람이 중심이 되는 현장경영을 추진한 결과 7년 연속 A등급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 포용국가 실현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