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충주시장애인후원회는 지난 4일과 5일 1박 2일 동안 저소득가구의 시각장애인 및 청각·언어장애인과 함께 여수와 순천으로 행복한 여행 나들이를 하러 갔습니다.

이번 나들이는 외출 기회가 적은 저소득가구재가 장애인들에게 사회 인식의 폭을 확대하고 미래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심어주고 동료장애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자아정립과 정서적 안정 및 사회적응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인터뷰-김덕수 회장 충주시장애인후원회

같은 유형별 장애인들과 함께 1박을 한다는 게쉬운 일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우리 후원회에서 우리 후원회원들과 후원금을 모아서 십시일반 준비를 해서 1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한번 마련해 보고자 오늘 이런 행사를 준비하게 됐는데요.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다른 유형의 장애인들도 같이 할수 있도록 한번 계속해서 우리 후원회원들하고 노력을 하도록 할 겁니다.

첫날인 4일에는 여수로 이동해 오동도와 여수 해양 케이블카 체험을 하고 숙수로 이동해 바비큐 파티 및 레크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틀날인 5일에는 낙안읍성과 순천만 국가정원을 방문하고 1박 2일 일정을 마쳤습니다.

 

인터뷰-유병구 지회장 충주시농아인협회

농아인 회원들과 후원회 분들과 가는 여행입니다.도움을 주셔서 크게 감사드립니다. 재미있게 놀고 오겠습니다.

 

한편, 충주시장애인후원회는 기금을 마련해 시각장애인과 농아 그 외에 다수 단체와 바깥나들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