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발달센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제주발달센터,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6.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 오전 10시 KT&G제주본부에서

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제주발달센터)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KT&G제주본부 2층 강당에서 주간활동서비스 제공 희망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공공·비영리·민간기관 관계자, 제공인력 종사자를 비롯해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시행 배경 ▲주간활동서비스의 이해 ▲주간활동서비스 신청접수 방법 및 행정처리절차 등의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한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는 발달장애인 사회참여 증진, 자립생활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장애인)이 낮 시간 자신의 욕구를 반영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시행됐다. 

제주발달센터 관계자는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해 7월초 제공인력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며 “향후 도내 발달장애인의 욕구에 부응하고, 더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상자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주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64-803-3711)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