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부모 가정 세대원 검정고시 무료지원
서울시, 한부모 가정 세대원 검정고시 무료지원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6.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모집… 국어·영어 등 교과, 교재·식사·교통비 무료, 아이돌봄서비스 등 제공

서울시가 학업을 중단한 한부모가정 가장, 자녀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통과를 위한 전 과정을 무료 지원한다.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학업에 뜻이 있는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강의는 물론, 장소 구애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도 진행된다. 교재, 점심, 교통비, 아이돌봄서비스까지 제공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교과과정은 전문 강사진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해 매주 화~목요일 10시~17시에 운영한다.

수업시간 외 보충하고 싶은 학습은 가정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도록 EBS 검스타트와 협약을 맺어 횟수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전 과목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담임선생님의 특별한 합격코디, 내 안의 나를 만나는 템플라이프 등 재학생들의 학업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정서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립의지를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전문 강사진의 미래설계교육과 선배한부모의 자립성공담을 들어보는 휴먼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총 21명이 참여 중이며, 지난 14일에는 경복궁 역사탐방과 대학로 연극관람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간 친목도모 기회를 가졌다.

신청대상은 한부모가족의 가장 또는 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문의와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02-861-3020) 또는 누리집(seoulhanbumo.or.kr)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