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발달센터, 부강면과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세종발달센터, 부강면과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7.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권익 보장 및 지역사회 참여 독려 등 상호협력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세종발달센터)는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과 지난 25일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부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세종발달센터 유재옥 센터장과 이상욱 부강면장 등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권익 보장 및 지역사회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개인별지원계획 및 주간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당사자에 대한 서비스 연계 등 발달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유재옥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에게 더욱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른 유관기관과도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발달센터는 자조모임 내 문화여가프로그램 활동 지원 및 지역 인프라 활용 등 성인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능력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세종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에 대해 생애주기에 따른 개인별지원계획과 주간활동서비스를 지원하고 공공후견지원, 권리구제 등의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본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세종발달센터(044-414-9171~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