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상담소’ 경기도민 대상 무료 부부·가족상담 제공
'경기도가족상담소’ 경기도민 대상 무료 부부·가족상담 제공
  • 조경숙 기자(경기)
  • 승인 2019.08.0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가족이 행복한 경기도’ 를 만들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가족상담소’ 가 인기다.

지난달 31일 센터에 따르면 경기도가족상담소는 도민을 대상으로 내방상담, 부부세미나, 부모교육, 찾아가는 개인, 집단상담 등을 하고 있다.

내방상담은 평일 10~18시에 진행하며, 맞벌이 부부 혹은 직장인들을 위해 평일 야간(18~21시)과 토요일(10~17시)에도 상담을 진행하며. 상담 사각지대 도민을 위해 전문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집단 상담을 제공하고, 추계 부부세미나도 준비 중이다.

가족상담소에서 상담을 받고 후기를 남긴 도민들은 1건당 상담 횟수를 기본 10회보다 더 늘려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상담을 받은 용인시 30대 여성 A씨는 “상담 전 늘 불안하고 우울해 심하게는 부모님을 원망하기도 했으나 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은 이후 자신을 이해하게 되었고 마음이 편해져 자신감과 삶의 활력을 얻었다” 라고 말했다.

또 부부상담을 받은 화성시 30대 남성 B씨는 “상담 이전 아내와 끊임없는 부부싸움으로 힘들었지만, 상담 이후 대화를 통해 조금만 노력하면 부부관계는 충분히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많은 내담자들이 상담을 통해 가족관계, 부부관계를 되돌아보고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상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31-8008-8049)로 하면 된다.

한편, 올해 경기도가족상담소는 도비 2억 원을 들여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