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 개시… 8월 22일까지
‘2019년도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 개시… 8월 22일까지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8.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민간단체 국제협력 역량강화 지원사업 수행기관 공모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2019년도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 수행단체를 모집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16일~22일까지다.

인천전략기금으로 운영되는 민간단체 국제협력 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장애분야 국제협력 사업에 관심 있는 장애인 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선 조사 컨설팅을 제공하고, 현장 사업 발굴을 위한 기초선 조사를 지원해 국제협력 사업수행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국내 역량강화 워크숍, 기초선 조사 및 사업 모니터링, 결과공유회의 단계로 운영된다.

개발원은 해당 사업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 간 국제 협업을 강화하고, 양질의 장애분야 사업모델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우리나라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민법 제32조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법인 중 장애분야 국제협력에 관심 있는 단체다.

공고일 현재 사업 보조금 중복수급, 민간기업 설립 비영리재단 등 공고문에 안내된 제외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단체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마감일까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단체현황서, 기초선 조사 수행 계획서 등 제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를 구비해 전자우편(young12eun@kodd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신청서는 반드시 기한 내 우편으로 다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중 수행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단체 당 최대 1,500여 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다음달 17일~19일까지 인천전략기금 공모사업의 첫 단계인 국내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하게 된다. 1개 단체 당 4~5명이 워크숍에 필수 참석해야 하며, 불참 시 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본 사업 및 신청 관련 내용은 개발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대외협력부(02-3433-067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