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자립 지원 위한 디딤씨앗지원통장 수기, 사진, UCC 등 공모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저소득 아동의 사회진출 시 소요되는 학자금, 취업 준비 등 초기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사업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동발달지원계좌 사업은 요보호 및 기초수급 아동을 대상으로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이 4만 원 이내의 금액을 적립하면 정부(지자체)가 같은 금액을 적립하여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2007년~지난해까지 총 3,850억 원이 적립됐으며, 총 8만1,400여 명의 아동이 지원을 받았다.

복지부와 협의회는 다음달 11일까지 디딤씨앗통장을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가입 아동에게 자립에 대한 의지와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디딤씨앗통장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가입 아동의 자립 성공사례 및 꿈과 희망을 전하는 내용’, ‘사업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국민들이 후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내용’이다. 그림, 수기, 사진, UCC,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복지부 장관상(최우수상, 상금 150만 원) 1명 등 총 31명을 선정해 시상하며, 선정작은 디딤씨앗통장 홍보에 활용된다.

아동발달지원계좌사업과 디딤씨앗통장 이야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adongcd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