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디자인 보조기기&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유니버설디자인 보조기기&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 박성용 기자
  • 승인 2019.11.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장애인개발원
ⓒ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9년 유니버설 디자인 &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본 공모전은 장애인 등 특정계층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유니버설디자인 및 보조기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제품, 디자인, 복지차량, 장애물없는 생활환경인증, 유니버설 건축 디자인 등 총 5개 부문 113개의 출품작 중 오디션을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 39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팀은 ▲제품부문 대상 FOR-ABLE팀의 교통약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FOR-US’ ▲디자인부문 대상 박지민 씨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WooF Band’ ▲복지차량부문 대상 정규채 씨의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 및 고령자들을 위한 미래형 복지차량 ‘Dreamy’ ▲유니버설 건축 디자인 부문 대상 Be-Friend팀의 ‘이룸, 우리함께’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부문 대상 충남도서관팀의 ‘내포의 삶을 담다’ 등이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경기도지사상, 현대자동차그룹대표이사상과 함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공모전 수상작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8일까지 전시되며,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