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노인복지관, 7080 자서전 발간 기념회
인천서구노인복지관, 7080 자서전 발간 기념회
  • 박성후
  • 승인 2019.11.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르신들이 써내려간 '작은 사람의 큰 역사' 자서전 발간
기념회에 참석한 내빈과 어르신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천서구노인복지관
기념회에 참석한 내빈과 어르신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인천서구노인복지관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에서 운영하는 서구노인복지관은 지난 27일 2019 공단 변화와 혁신 추진과제로 진행한 사)인문의향기(이사장 조중규)와의 협업 프로그램, 7080 자서전쓰기 '작은 큰 사람의 큰 역사' 자서전 발간 기념회를 가졌다.

그 간 복지관은 포스코에너지의 지정기탁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약3개월 동안 지역 노인의 평범한 삶이 무엇보다 소중하고 특별할 수 있도록 자서전쓰기 프로그램을 운영, 그 결과물로 과정을 수료한 7명의 어르신들의 공동 자서전을 발간했다.

이번 기념회는 모든 과정을 마친 어르신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그 동안 자서전쓰기 교육을 맡아준 인문의향기의 감사장과 기념품 전달, 자서전 낭독 등의 순서로 서로의 글에 즐거워하고 때론 눈시울을 붉히며 각자의 삶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분위기속에 진행됐다.

기념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자서전쓰기에 함께 한 동료 어르신들 덕분에 나의 글을 완성할 수 있었다" 며 "글을 쓰면서 내 지난 삶을 되돌아 볼 수 있었고 앞으로의 삶을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구시설관리공단 김남기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살아오신 지난 삶에서 채득한 지식, 경험, 지혜들은 아래세대들이 살아갈 삶의 지침서가 된다" 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경륜을 세대와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