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싶은 당신의 꿈, 평생교육 이용권으로
배우고 싶은 당신의 꿈, 평생교육 이용권으로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0.01.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까지 접수… 만 19세 이상 저소득층 성인 대상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9일~다음달 5일까지 2020년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정부혁신 과제의 일환인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성인이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에 선정되면 평생교육 희망카드(농협)를 발급받아 평생교육강좌 수강료와 수강에 필요한 재료비·교재비로 연간 35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2020년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은 오는 9일~다음달 5일 18시까지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누리집(www.lllcard.kr)에서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누리집을 통한 신청이 어려운 학습자는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사용기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을 포함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로 전년과 동일하다.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는 소득수준 파악을 위해 주민등록등본·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고, 이는 정부24(www.gov.kr) 등에서 무료발급이 가능하다.

이번 신청에서 전년 대비 3,000여 명 늘린 8,000여 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중 4,000명을 우선 선정한다.

또한 교육계획서를 작성하거나 전년도 이용권(바우처) 사용 및 교육 이수실적이 높은 신청자일수록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

지원대상자 선정결과는 다음달 말에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누리집 및 개별 휴대전화·전자우편 등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선정결과 통보 이후 가까운 농협은행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평생교육 희망카드(농협은행, BC카드)는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된다.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사용이 가능한 기관은 선정 시 제공되는 안내자료와 누리집(www.lllcard.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에 대해서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상담센터(1600-3005) 또는 누리집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