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기부받은 제품 판매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가 7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에 11호점을 개장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기부 받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에 사용하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다.

이날 개장한 선유도역점은 유명 브랜드의 의류와 신발, 속옷, 생활용품 등 1,200여 점의 제품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선유도역점은 장애인 근로자 2명을 함께 고용했다. 고객응대와 판매, 매장관리 등의 업무를 맡아 업무를 진행하며, 사회복지사와 장애인 근로자를 연계해 정기적인 상담과 모니터링, 근무시간 조정 등 장애 특성에 맞는 근로환경을 제공한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기빙플러스는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빠른 속도로 기업사회공헌의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최소 10개 이상의 신규 점포를 개점할 계획이다.”며 “기업과 소비자의 참여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빙플러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2017년 1호 매장인 기빙플러스 석계역점을 개점한 이래 수도권 중심으로 10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해 운영 중이다. 물품 기부를 원하는 기업은 밀알복지재단(070-8708-9649)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