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4월 3일까지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다음달 3일까지 ‘2020년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취업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개발원은 장애인복지법 제 21조에 따라, 지역사회 내 중증 장애인의 자립기반을 만들고 사회참여의 기회를 넓히고자 지난 2008년부터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2회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사업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거나 일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사례를 모집한다.

세부 모집 사례는 ▲오랫동안 구직활동을 했으나 실패한 뒤 직업재활서비스를 통해 취업한 사례 ▲현장중심 직업훈련 ‘퍼스트잡(First Job)’을 통해 취업한 사례 ▲수행기관의 지원을 통한 중증장애인의 장기근속 ▲차별성 있는 직업재활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타 기관에 적용할 만한 참신한 사례 등이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이나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위탁운영기관이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달 3일 오후 6시까지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의 경우 직업재활전산관리시스템으로만 접수를 받고 있으며, 카페 I got everything 위탁운영기관은 사업 담당자 전자우편(zin1221@koddi.or.kr)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서면심사를 거쳐 다음달 중 최종 선정기관을 발표하며, 수행기관과 사례자 각각에게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50만 원,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30만 원, 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20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에 최종 선정된 우수사례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과 방법 등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공지사항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평가팀(02-3433-0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