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코로나 19 학교 감염병 대응 매뉴얼 자체 개발
인천시교육청, 코로나 19 학교 감염병 대응 매뉴얼 자체 개발
  • 김용찬 복지TV 경인
  • 승인 2020.03.2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보호구역 SCHOOL ZONE, 교육청, 전문가, 학교가 함께 만든다.
ⓒ인천시교육청,학교감염병대응매뉴얼
ⓒ인천시교육청,학교감염병대응매뉴얼

인천시교육청은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고 학생 건강관리 체계화 및 학사 운영 안정화를 위한 ‘코로나 19 학교 감염병 대응 매뉴얼’을 자체 개발하여 관내 모든 교육기관에 배포했다.

매뉴얼 제작에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들과 현장에서 신종 플루 및 메르스 등 감염병을 직접 경험하고 초동 대처한 보건교사들이 참여했다.

그리고 교육청 담당자와 학교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인천 시청 역학 조사관의 검토를 통해 완성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눈에 보는 코로나 19 대응 방법 ▲학교 내 유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대처 요령 ▲코로나 19 대응 점검 체크리스트 표 등을 제시하여 코로나 19의 예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치원, 돌봄 교실, 방과 후 학교, 급식 운영, 기숙사 학교 등 유형별로 대응 요령을 구체화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매뉴얼은 시도교육청 최초로 학사운영과 학생 건강관리를 융합하여 학교 안정화 지원을 체계화하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코로나 19 감염병의 추이에 따라 개정판을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하기로 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에서 제작된 매뉴얼은 관내 학교뿐 아니라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에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일선 기관에서는 매뉴얼을 숙지하여 학교 안정화를 위해 철저를 기해달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