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지파운데이션,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캠페인 펼쳐
동아제약-지파운데이션,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캠페인 펼쳐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5.2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파운데이션
ⓒ지파운데이션

동아제약과 지파운데이션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청소년을 위해 생리대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파운데이션은 지난 20일 동아제약과 저소득가정 여성청소년을 돕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지파운데이션 사무실에서 열렸으며,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과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 3,600팩, 체내형 생리대 ‘템포’ 1,000여 개, 여성청결제 2,000개를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하며, 이를 중·고등학교와 사회복지시설 여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캠페인과 더불어, 장애인과 노인, 청년 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동아제약은 책임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파운데이션 관계자는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캠페인에 동참해준 동아제약에 감사하다.”며 “여성청소년을 위한 동아제약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 NGO로,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