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장애인지원주택 활동지원서비스’ 제공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장애인지원주택 활동지원서비스’ 제공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6.2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웰지원주택센터, 충현복지관과 장애인지원주택 업무협약 체결
입주자 대상 안정적 활동지원서비스 제공 ‘공동협력체계’ 구축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29일 장애인지원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안정적 활동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 기관들과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과 프리웰지원주택센터, 충현복지관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들은 SH공사가 공급하는 장애인지원주택에 입주하는 장애인에게 원활한 주거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활동지원사 인력 확보 ▲활동지원사 연계 ▲활동지원서비스 계약 및 제공 등 지원 수행과, 프리웰지원주택센터와 충현복지관의 △활동지원사 연계 의뢰 △입주자 정보 및 서비스 매뉴얼 제공 등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장애인지원주택에 입주하는 장애인의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주택의 인접지역 종합재가센터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활동지원서비스를 연계·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지원서비스는 성동종합재가센터(강동구, 동대문구), 노원종합재가센터(노원구), 강서종합재가센터(양천구, 구로구)별로 장애인지원주택의 입주시기인 올해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주진우 대표이사는 “민간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적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신뢰할 수 있는 활동지원서비스 뿐만 아니라, 제공인력에 대한 전문 교육을 토대로 질적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