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노인복지관,2020년‘신한 THE Dream 사랑방’ 공모사업 선정 쾌거
인천 부평구 노인복지관,2020년‘신한 THE Dream 사랑방’ 공모사업 선정 쾌거
  • 김용찬 복지TV 경인
  • 승인 2020.09.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기간은 9월~10월까지 약 4천만 원 지원을 받아 진행
ⓒ부평구 노인복지관
ⓒ부평구 노인복지관

부평구 노인복지관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신한은행이 지원하는 '신한 THE Dream 사랑방' 공모사업에 인천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업기간은 9월~10월까지 약 4천만 원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 은 신한은행이 추진하는 ‘신한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노인복지관의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고 디지털 기기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휴식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보이스 피싱 등 노년층 대상 금융범죄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8년부터 진행된 '신한 THE Dream 사랑방' 은 매년 20여 기관이 선정되어 지금까지 60여 기관이 지원을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건강한 복지공간인 정보화교실을 조성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웹캠, VR기기, 헤드셋)가 구비되어 노인들에게 정보화시대에 적합한 복지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교육정책팀 이지현 주임은 “노후된 컴퓨터로 인해 수업 참여가 불편하다는 의견을 이번 '신한 THE Dream 사랑방' 선정으로 해결해 드릴 수 있었으며 스마트기기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초시대에 맞는 맞춤형 노인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