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오후 2시 유튜브 생중계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택트(Ontact) 토크콘서트 ‘코로나 속 사회복지관 이야기’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관의 역할과 비대면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1부 행사인 ‘사회복지관의 코로나 극복 이야기’에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관의 위기대응 체계 ▲지자체 협력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대응체계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관의 역할 등에 대해 범물종합사회복지관과 만안종합사회복지관의 사례를 소개한다.

2부 행사인 ‘사회복지관, 온택트로 소통하다’에서는 사회복지관의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개되는 사례는 △생명종합사회복지관 ‘영상으로 마을 바라보기’ △포천종합사회복지관 ‘드라이브스루 행복바자회’ △백양종합사회복지관 ‘꿈꾸는 튼튼이들의 집에서 쑥쑥 성장이야기’ 등이며, 유튜브 채팅창을 통한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한다.

토크콘서트는 오는 10일 오후 2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약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누리집(kasw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