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단체 실무자 교육 ‘Up School 성장심화과정’ 접수 시작
장애인단체 실무자 교육 ‘Up School 성장심화과정’ 접수 시작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09.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 8일 온라인 개강… 직장인을 위한 글쓰기, 카드뉴스 제작 등 교육
9월 25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 모집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은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장애인단체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2020 Up School 성장심화과정’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Up School은 매년 한국장총이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의 업무적응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전국 장애인단체 실무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린다.

앞서 지난달 13일과 20일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 직무공감과정은 강사와의 실시간 소통은 물론 수어통역, 문자통역, 한소네 등 각종 편의제공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Up School 성장심화과정이 다음달 5일과 8일 온라인으로 다시 한 번 실무자들을 맞이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장애인단체 실무자들이 자주 접하는 업무인 ▲직장인 글쓰기 ▲PPT홍보(카드뉴스) ▲실무엑셀을 주제로 선정했으며,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역량강화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중 강사와의 실시간 문답을 통해 평소 해결하기 어려웠던 점을 해소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했다.

‘2020 Up School 성장심화과정 커리큘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2020 Up School 성장심화과정 커리큘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교육대상은 경력 2년 이상의 장애인단체 실무자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카카오톡 채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에서 친구 추가 후 가능하며, 교육정보 확인과 카카오톡 일대일 상담창구도 함께 운영 중이다. 해당 채널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역량강화교육’, ‘Up School’, ‘업스쿨’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