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윤아, 장애아동 결연 후원 캠페인 동참
배우 오윤아, 장애아동 결연 후원 캠페인 동참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0.12.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 캠페인 ‘아동들의 꿈, 함께 응원해주세요!’ 참여

밀알복지재단은 배우 오윤아가 장애아동 결연후원 캠페인 ‘아동들의 꿈, 함께 응원해주세요!’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반드시 받아야 하는 치료마저 중단될 위기에 놓인 장애아동과 결연후원을 맺어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근 방송을 통해 발달장애 자녀와의 일상을 공개중인 배우 오윤아는, 장애아동 가정이 겪는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며 도움의 손길을 보태고자 흔쾌히 캠페인 제안에 응했다.

촬영 현장에서 오윤아는 장애아동들에게 얼마나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지에 대해 이야기를 전했다. 

특히, 치료가 시급함에도 중단할 수밖에 없는 아동들의 사연에 안타까움을 표하며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배우 오윤아는 “우리 자녀도, 다른 가정의 장애아동들도 희망을 잃지 않고 마음껏 꿈을 꿀 수 있는 소중한 기회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며 “아픈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바라는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함께 힘을 보태주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밀알복지재단 누리집(miral.org)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 시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의료지원이 시급한 국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들과 결연후원을 맺게 되며, 후원금은 재활치료, 수술비, 의약품 비용으로 사용된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통합’을 목표로 설립된 장애인 복지 전문기관이다. 장애아동 의료비 지원사업을 비롯해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장애인 공동생활시설 등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