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01.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일~5일까지 신청 접수… 사업·장소별 최대 3,000만원 지원
ⓒ경기도
ⓒ경기도

경기도가 다음달 1일~5일까지 장애인복지 증진과 우수 복지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2021년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장애인복지 지원사업’과 ‘고령장애인 쉼터 운영’ 총 2개 분야로, 지원 단체는 2개 분야에 각각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도내 주사무소를 두고 장애인복지를 목적사업으로 하는 민법, 사회복지사업법 등에 따른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따라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장애인복지를 연구하고자 하는 대학, 연구소다.

올해 장애인복지 지원사업에는 지난해보다 7,000만 원 증액된 총 3억 원이 지원된다. 지원 단체는 고령장애인 지원사업, 시청각중복장애인 지원사업, 기타 장애인복지사업 등 3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별로 500~3,000만 원까지 비용이 지원된다.

고령장애인 쉼터 운영사업은 지난해 장애인복지 지원사업 주제 중 하나로, 도내 만 50세 이상 등록장애인들을 위한 건강·사회참여·안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효과성과 확대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올해부터 별도 분야로 공모하며, 1곳당 3,000만 원씩 총 1억5,000만 원을 지원한다.

단, 상근인력이 없는 단체, 최근 1년간 장애인복지 관련 실적이 없는 단체, 중대한 위반사례로 적발·고발되거나 물의를 일으킨 단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밖에도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하는 하는 사업 △동일한 사업으로 3년(3회) 사회복지기금을 지원받은 사업 △타 기관(부서)에서 지원 예정인 사업 △단체 내부·홍보 행사 △단순 공연성 행사 △1회성 행사 등은 지원사업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일~5일까지며, 관련 서류를 문서24 또는 전자우편(sideblue@gg.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사업 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성과 평가를 통해 확대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누리집(www.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