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18개 시·군 노인일자리 지원… 노인문제 예방, 건강증진 등 목표

ⓒ복권기금
운동기구 소독활동에 나선 노인일자리 참여자. ⓒ복권기금

복권기금은 12일 강원지역 100세 시대 노인일자리 사업이 순항 중에 있다고 밝혔다.

복권기금은 지난 2월 강원도 100세 시대 노인일자리 사업을 위해 46억5,200만 원을 지원했다. 해당 사업은 18개 시·군에서 노인들의 근로활동 임금을 통해 경제적 지원, 건강증진, 노인문제 예방을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중 전체 예산에서 약 5억1,741만 원을 지원받는 홍천군은 167명의 노인들을 홍천군 체육시설 관리 인력으로 참여시키고 있다.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을 받는 노인으로, 월 30시간 만근 시 27만 원을 지급받는다.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김정은 팀장은 “우리 사회가 빠르게 고령화되고 있어 노인들의 노후와 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희망의 염원으로 조성된 복권기금이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노인들에게 활기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복권기금은 로또복권, 연금복권 등 복권 1장 1,000원을 구입 시 약 420원이 기금으로 조성돼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사업,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안정지원사업, 장학사업 등 다양한 공익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