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 오뚜기에 후원 10주년 기념 감사책자 전달
굿윌스토어, 오뚜기에 후원 10주년 기념 감사책자 전달
  • 박성용 기자
  • 승인 2021.08.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10년간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부·봉사…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앞장서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는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오뚜기센터에서 장애인 지원 협력사업 10주년 기념식을 갖고, 오뚜기 측에 감사책자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오뚜기 함영준 회장과 황성만 사장,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정형석 상임대표 등이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뚜기는 지난 2012년부터 10년간 굿윌스토어를 통해 ▲선물세트 임가공 위탁 ▲제품 기증 ▲임직원 물품 기증 캠페인 ▲정기 봉사활동 등 장애인 자립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선물세트 임가공 위탁은 장애인 직원에게 일감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나눔 활동이다. 현재 오뚜기는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 밀알도봉점, 밀알대전점에 선물세트 조립 작업을 맡기고 있으며, 지난 6월까지 위탁한 선물세트는 약 680만 개에 달한다.

오뚜기의 물품 기증으로 마련된 수익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들의 월급과 복지 향상에 쓰이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 6월까지 약 31억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으며, 임직원의 소장품을 기증하는 물품 나눔 캠페인에는 3만2,000여 명이 참여해 17만 점의 물품을 전달했다. 

10년간 봉사활동도 꾸준히 펼쳤다. 오뚜기 임직원들은 매주 수·금요일에 굿윌스토어에 방문해 제품 진열·판매, 점심 배식 등을 돕는다. 매월 25명이 참여해 지난 6월까지 약 2,200명의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지난 2018년에는 굿윌스토어 신규 지점 오픈을 위해 공간을 기부하기도 했다. 오뚜기 대전 사옥 1층 1,500㎡ 규모의 공간을 굿윌스토어 밀알대전점에 제공하고, 리모델링 비용까지 부담해 대전지역 중증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은 “오뚜기의 후원이 있었기에 발달장애인이 스스로 일하며 자립할 수 있는 굿윌스토어가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었다.”며 “오랜 세월 변함없는 동행에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