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 관련 규제 해소할 아이디어 찾아요
장애인고용 관련 규제 해소할 아이디어 찾아요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1.09.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국민 규제·애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민 참여를 통한 집단지성의 힘으로 중소·중견기업의 활력 제고 도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중소·중견기업의 장애인고용 관련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2021년 KEAD 대국민 규제·애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단은 전담조직인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설치해 중소·중견기업의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관점의 규제·애로 해소 방안을 도출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중소·중견기업이 직면한 장애인고용 관련 각종 규제·애로를 해소하고 기업활력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며, 공단 누리집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으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아이디어 공모전 응모서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의 효과성(25%)·혁신성(25%)·공익성(20%)·실현가능성(15%)·구체성(15%)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 전문위원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중소·중견기업의 활력을 제고하고 상생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참여를 통한 집단지성의 힘으로 중소·중견기업의 규제·애로를 해소할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누리집(www.kead.or.kr)의 대국민 규제애로 개선 아이디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