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K·하남시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리더십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
SOK·하남시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리더십 프로그램 지원 업무협약
  • 정두리 기자
  • 승인 2021.09.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스포츠, 문화, 예술, 교육 활성화에 협력

발달장애인의 스포츠와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는 28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발달장애인 리더십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SOK 이용훈 회장,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과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난 7월 진행된 스페셜올림픽 선수리더십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생애 주기형 평생교육 중요성의 공감대를 형성했고, 이후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 개설 및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발달장애인이 스포츠를 통한 리더십을 가지고 사회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SOK 이용훈 회장은 “이번 협약식은 SOK와 지역사회 복지관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첫 번째 협약이라는데 의의가 있다.”며 “우리 사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는 통합사회로 가기 위한 새로운 모델과 발전적 사례를 만들어가는 가치 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협약식 준비에 애써주신 하남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양 기관이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문화·예술·교육 등 발전적인 관계를 맺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 발달장애인들이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발전적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