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에 2억 원 규모 후원금 전달… 아동·청소년 자기계발 기회 제공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하 초록우산)은 5일 교촌에프앤비가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2억 원 규모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초록우산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의 경제적 기틀 마련, 자립준비예정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정서적 지원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두 기관은 ‘교촌에프앤비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아동보호시설에서 보호 기간이 종료된 후 퇴소한 자립준비청년, 자립준비예정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이다. 

특히, 올해 교촌에프앤비는 대상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은 “이번 후원금이 아동양육시설 아동·청소년들과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교촌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원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이제훈 회장은 “지난해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에 이어, 올해에도 교촌의 후원금으로 자립을 앞둔 아동·청소년의 출발선을 맞출 수 있게 됐다.”며 “자립준비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