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장애인복지 연구 대학 등 모집
1월 26일~28일까지 신청… 사업·장소별 최대 3,000만 원 지원

ⓒ경기도
ⓒ경기도

경기도는 오는 26일~28일까지 장애인복지 증진과 우수 복지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2022년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도내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민법·사회복지사업법 등에 따른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따라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장애인복지를 연구하고자 하는 대학과 연구소다.

지원 분야는 ‘장애인복지 지원사업’과 ‘고령장애인 쉼터 운영’ 총 2개 분야로, 지원 단체는 2개 분야 각각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복지 지원사업은 장애인과 성(性), 여성장애인 지원, 기타 장애인복지사업 등 3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시 사업별로 500만~3,000만 원을 지원하며, 총 3억 원의 예산 범위에서 지원 단체를 모집한다. 

고령장애인 쉼터 운영사업은 도내 만 50세 이상 등록장애인을 위한 건강, 사회참여, 안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효과와 확대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3개소를 늘어난 8개소를 지원할 예정이며, 개소별 3,000만 원씩 총 2억4,000만 원을 지원한다.  

▲상근인력이 없는 단체 ▲최근 1년간 장애인복지 관련 실적이 없는 단체 ▲중대한 위반사례로 적발·고발되거나 물의를 일으킨 단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28일까지며 전자우편(smiler0108@ggwf.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2이후 사업 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성과 평가를 통해 추후 확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