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류·수건 등 교체비용, 위탁 세탁비용 지원

강원도 양구군은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군 장병들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영세 숙박업소 위생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영세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침구류와 수건 등을 교체하기 위한 구입비와 세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침구류와 수건 교체비용은 자부담이 20%이며, 침구류는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지난달 26일 기준 동일 장소에서 숙박업소를 5년 이상 영위하고 전년도 연 소득액이 8,000만 원 이하인 업소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오는 18일까지 보건소에서 신청을 접수해 10개 업소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이불과 요, 베개 등 침구류는 객실 당 2세트가 기준이며, 세트 당 10만 원씩 객실 당 20만 원이 지원된다.

수건은 객실 당 10장의 구입을 지원하며, 지원 단가는 객실 당 4만 원이다.

세탁은 선정된 날부터 연말까지 지원하며, 수건을 포함한 침구류를 전문세탁업체에 위탁한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단가는 침구 당 5,000원 내외다.

위탁 세탁업체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장애인기업을 우선 선정할 것을 권고하고, 해당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지역 업체 선정을 추진한다.

양구군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월 중 선정된 업소에 선정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구군 보건정책과 위생관리담당(033-480-27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우영재 기자 복지TV 강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