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활동 코치 보조, ESG 분야 등 4개 기관 선정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다음달 7일까지 ‘2022년 장애인일자리 신규 직무개발 사업(이하 신규 직무 개발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신규 직무개발 사업은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 장애인들이 신규 일자리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근무 환경 관리와 조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오는 4월~8월까지 5개월 간 선정된 수행기관을 통해 진행된다. 선정된 직무는 적합성 판정을 통해 내년 복지일자리 직무로 채택할 예정이다.

모집 부분은 크게 제시형 직무와 자유형으로 나뉜다. 

제시형 직무는 ‘발달장애인 활동지원사 보조’와 ‘체육활동 코치 보조 직무’로, 직무별 각 1개소씩 총 2개의 수행기관을 선정한다. 자유형 직무는 ‘ESG 경영실천을 위한 친환경 관련 직무(환경 분야)’ 사업수행기관이 제안하는 자유 직무로, 총 2개 기관을 선정한다.  

신청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단체,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경험이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참가 신청은 개발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다음달 7일까지 ‘e-나라도움 공고사업’에 접수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 접수 후 반드시 공문, 신청서류 일체를 전자우편(jschoi@koddi.or.kr)으로도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중 최종 4개소를 선정한다. 선정된 수행기관에는 참여자 및 훈련지원인 인건비와 수행기관의 운영비 등으로 최대 2,51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공지사항 또는 직업재활부 일자리개발팀(02-3433-0702)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