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오후 8시, 정치 분야 주도권토론 등 진행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2시간 동안 상암 SBS 프리즘타워 공개홀에서 2차 후보자토론회를 개최한다.

더불어 복지TV를 통해 일대일 수어통역이 제공된다.

2차 토론회는 이재명(더불어민주당)·윤석열(국민의힘)·심상정(정의당)·안철수(국민의당) 후보가 참석하며, 정치 분야의 토론 주제는 ‘권력 구조 개편(제1주제)’과 ‘남북 관계와 외교 안보 정책(제2주제)’이다.

후보자는 2가지 주제에 대해 각각 사회자의 공통질문에 답변한 후 6분 내에서 다른 후보자와 자유롭게 토론하게 된다.

이후 주도권을 가진 후보자가 9분 동안 다른 후보자를 지목하여 정치 분야 전반에 대해 토론한다.

토론회는 SBS, KBS1, MBC, 국회방송, KTV국민방송, WBC복지TV, 유튜브(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중앙선거관리위원회), 네이버TV에서 동시 생중계 된다.

한국선거방송에서는 녹화중계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에서는 ‘후보자 TV토론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후보자토론회에서는 처음으로 WBC복지TV와 협력해 사회자와 각 후보자를 전담하는 수어통역사 총 5명을 배치해 청각장애 선거인을 위한 생중계를 실시한다. 후보자별 일대일 수어통역사 배치는 국내 선거방송토론에서는 최초로, 청각장애 선거인의 시청 접근성을 높여 참정권을 보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보자별 수어통역 생중계 영상은 WBC복지TV(Olleh TV 219번, Btv 293번 등)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