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포스터 부문 작품 공모… 장관 표창, 상금 등 수여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다음달 2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도 대한민국 헌혈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09년 시작된 헌혈공모전은 많은 국민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헌혈공모전은 동영상과 포스터 총 2개 부문으로 나눠 작품을 공모한다. 

동영상 부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헌혈 홍보 동영상’ 부문, 대한적십자사에서 최근 1년간 단체헌혈에 참여한 기업·단체·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헌혈 동영상’ 부문을 접수받는다. 

포스터 부문은 헌혈을 장려하는 내용의 작품을 일반 시민과 초·중·고교급별로 구분해 공모한다.

입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오는 5월 중 선정할 예정이며, 입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대한적십자사 회장상, 강원도 교육감상,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상 등이 수여된다. 부상으로는 상금 약 2,000만 원이 지급된다.

헌혈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입상작은 국민 헌혈 참여 장려를 위한 신문광고, 옥외광고, SNS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헌혈공모전 누리집(www.redcrosscontest.com)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2233-402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