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6종 전문강사 양성
총 45명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4~5월 중 과정별 교육 진행

경기도가 장애인 평생교육 강화와 공익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2년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양성’ 과정에 참가할 경기도민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장애인 대상 평생교육 강사를 양성해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등에 파견 보내면서 교육 수강생인 장애인에게는 평생교육 경험을, 도민 강사에게는 공익형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모집 분야는 ▲발달장애인 반려동물관리사프로그램 ▲발달장애인 도예프로그램 ▲지적장애인 라인댄스프로그램 ▲지체·뇌병변장애인 사진프로그램 ▲자폐성장애인 합창프로그램 ▲지체·뇌병변장애인 유니티프로그래밍(기초‧심화) 등 6개다.

강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해당 분야 강의경력자, 전공자,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 실무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선발된 강사는 4~5월 중 총 24시간의 교육을 수료하고 5월 이후 강사 활동을 수행한다.

모집 기간은 4월 8일 오후 5시까지며 총 45명을 선발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gill.or.kr) 회원가입 후 ‘모집/대관→모집 정보’ 항목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031-547-2607)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동욱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경기도에서 장애유형별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이 도 전역에 제공돼 진정한 교육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지원 사업 및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발표회를 하는 등 장애인의 평생교육권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기자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