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 (사)전남문화예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전남도교육청이 유관 단체와 손을 잡고 문화소외계층 학생의 예술교육 지원을 위한 현악기 기부를 추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 현악기 기부를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전라남도교육청 현악기 기부를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전남도교육청은 청사 비즈니스실에서 장석웅 교육감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 김유성 본부장, (사)전남문화예술협회 홍의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현악기 기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교육청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문화예술협회는 이 협약을 통해 예술적 재능을 가진 학생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들 세 기관·단체는  현악기 기부 및 기타 교육 기부를 위한 상호 협조, 학생들의 문화·예술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 예술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 발굴 및 대상자 지원 , 기타 공동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전남도교육청은 전남의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예술교육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예술 분야에 재능을 가진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 및 진로에 맞는 예술활동 등을 지원하는 꿈사다리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예술교육 자원을 확보하고 학교와 유관기관, 지역사회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협약식에서 “문화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현악기를 기부함으로써 예술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일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기관들과 협력하여 전남의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민재 기자 복지TV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