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일~12일 접수… 2022년 6월~2023년 8월까지 활동
하티스트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홍보 활동과 모델로 주도적 참여

하티스트 3기 앰배서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하티스트 3기 앰배서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3년 하티스트를 대표할 4기 앰배서더를 모집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공동으로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 ‘하티스트’ 프로젝트(Fashion for All Abilities 2023)의 하나다.

4기 앰배서더는 내년 두 시즌(SS, FW) 동안 하티스트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홍보 활동과 모델로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시즌별로 미팅, 품평과 피팅을 거쳐 앰배서더의 의견을 반영한 의류를 상품화해 출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6월~내년 8월까지며, 소정의 활동비와 참석 수당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수도권에서 미팅을 참여할 수 있는 만 20세 이상~50세 미만 지체장애인으로 활동 기간에 미팅과 대외 활동,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된다.

사회 활동의 범위를 넓혀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거나 모델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 하티스트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누리집(www.wefirst.or.kr)을 통해 지원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2일~12일까지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화상 면접을 거쳐 최종 심사를 진행한다. 선정자는 다음달 31일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한편 하티스트는 장애인의 ‘패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론칭한 유니버설 의류 브랜드다.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콘셉트로 장애인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의복을 개발·홍보해 장애인 의복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휠체어 사용 장애인의 생활 편리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아 2020년·2021년 보조기기 교부 사업 품목으로 등록되기도 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