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6동의 유기적인 마을복지 향상을 위해 손 맞잡아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02층 으뜸버금마당에서 양천구 신월6동 지역사회 복지활성화 및 사회복지기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새로운 복지서비스의 중심지가 되고 있는 신월6동에 마을 복지의 활성화를 추구하고 효율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

지역사회 복지 활성화 및 사회복지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이번 협약에 신월종합사회복지관과 양천구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양천구 드림스타트센터, 양천구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양천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양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양천구3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양천 50플러스센터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월6동에 소속되어 있는 사회복지기관 간의 협력체계 구축과 전반적인 업무협력, 지역사회 복지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의 자원공유, 다양한 방면의 협력과 연계가 필요할 경우, 공동의 지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에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업무와 신월종합사회복지관만의 특화사업과 더불어 신월2·6동과 신정3동의 다양한 주민들과 함께 만나 지역사회를 알아가고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활동에 힘을 기울이려 한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의 김동호 관장은 양천구에서 새롭게 복지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월6동에서 사회복지기관들과 함께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며 양질의 지역복지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