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여파… “대회 일정 추후 발표”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엠블럼.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엠블럼.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

오는 10월 예정됐던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가 공식 연기됐다.

지난 17일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APC)와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HAPGOC)는 “오는 10월 9일~10월 15일까지 열린 예정이었던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일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이사회는 오는 9월 10일~25일로 예정됐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연기한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대회 규모, 코로나19 펜데믹 영향으로 대회 개최가 어려워진 것.

이후 APC 집행위원회는 관련 당사자들과 논의에 들어갔으며, 후속 조치로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연기를 공식 결정했다.

대회는 내년 중 열릴 예정으로, 자세한 일정은 추후 APC와 중국 패럴림픽 위원회, HAPGOC의 추가 논의를 거쳐 발표된다. 다만 대회 개최연도, 상징, 슬로건 등의 변동은 없다.

APC 마지드 라세드 위원장은 “대회 준비는 잘 진행되고 있었고, 대회 조직위원회는 좋은 대회를 치를 수 있었다.”며 “하지만 대회에 참가할 각 종목 연맹과 국가패럴림픽위원회, 선수들에게 일정 수준의 확신을 주기 위해 이번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대회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새로운 대회 일정을 확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