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제 1명, 공무직 2명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영광군청 전경
영광군청 전경

전남 영광군이 채용 비리 의혹으로 시끌벅적 하다.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재선의 김 모 군수 후보가 3선 도전을 선언하면서 친·인척 채용비리 의혹이 불거졌다.

이들 친·인척 3명이 군청에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에 공무원들을 비롯해 군민들은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 있는 것으로 언론은 전했다.

언론 등에 밝혀진 바에  따르면 영광군 주무관으로 있는 000씨의 경우 해당 부서와 관련된 특별한 학위나 기술이 없음에도 임기제 특별 공무원 7급으로 채용됐다.

더욱이 000부서는 특별 공무원 임용 부서가 아님에도 현직 군수의 처조카이기에 문제 삼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영광군청의 한 공무원의 공익제보로 언론에 전해졌다.

공무원 A씨는 "대통령의 40년 친구도 직권남용에 의한 채용비리로 장관후보자의 자리에서 낙마하는 것을 지켜봤다"면서 "이번 지방선거를 기점으로 더 이상 공직 사회의 질서를 파괴하면 안 된다는 마음이다"고 제보 이유를 밝혔다. 

또한, 김 모 후보의 처조카가 공무직으로 두 명이 더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도 들어났다.

이들이 언제 어떻게 채용되어 영광군에서 근무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등의 이유로 언론의 한계에 빠져 있다. 

김 후보의 조속한 해명이 필요해 보이는 부분이다.

다른 사람의 기회를 뺏고 공정한 경쟁을 무시한 채용비리는 우리 사회에서 대두되고 있는 가장 우선 척결돼야 하는 부패란 인식이 높다.

 ‘공정과 상식’의 기치를 갈구하는 우리나라와 지역사회의 민심은 관계 당국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해 보이는 대목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형권 기자 복지TV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