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은 3일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고 실현 가능성 있는 장애인 정책을 발굴하고자 ‘2022년 장애인 분야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건강·복지생활 ▲교육·보육 ▲경제·소득 ▲인권·안전 ▲접근성 ▲인식개선 등 6개 주제를 바탕으로, 팀별로 주제 분야를 선정해 그에 따른 정책제안 내용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의 학부생 또는 장애인단체 활동가로, 2인 이상 5인 이하의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며, 한국장애인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와 제안계획서를 확인 후 전자우편(research@herbnanum.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장애인재단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정책의 참신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고려해 본선 진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는 정책연구활동실비와 활동증명서가 지급되며, 5개월간 팀당 개별활동을 통해 정책 아이디어를 완성해야 한다.

이후 해커톤대회는 오는 12월 진행될 예정으로 △최우수상 1팀(보건복지부장관상, 상금 200만 원 △우수상 1팀(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상, 상금 100만 원) △장려상 1팀(상장, 상금 80만 원 △입상팀(상장, 상품권 10만 원 상당)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재단 누리집(www.herbnanum.org) 또는 연구기획팀(02-6399-623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