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AIA생명은 지난 10일 장애인 의족 지원 ‘드림 어게인’ 기부금 2,000만 원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이날 경기도 양평군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AIA생명 박정진 대표와 정성숙 MDRT운영진 회장, 서울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17년부터 AIA생명은 절단 장애인들의 신체기능 회복과 재활의지 지원을 위해 드림 어게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AIA생명 MDRT들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소정의 기부금을 마련해 절단 장애인을 돕는 일에 함께하고 있다. 

지금까지 조성된 기부금으로 댄스스포츠 선수, 장애인식개선 강사, 특수학교 교사, 학생 등 33명의 절단 장애인들의 의족을 지원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질병이나 갑작스러운 사고 등으로 장애를 입은 절단 장애인들의 의족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AIA생명 정성숙 MDRT운영진 회장은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회사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활동에 마스터 플래너들도 기쁜 마음으로 함께 하고 있다.”며 “드림 어게인이 절단 장애인 분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AIA생명을 비롯해 사회 각계각층의 꾸준한 관심을 통해 더 많은 어려운 이웃이 몸은 물론, 마음까지도 치유 받고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