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용 휠체어, 이동형 리프트 34점 지원… 배송·회수 서비스 제공

해변용 휠체어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모습. ⓒ서울관광재단
해변용 휠체어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모습.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6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누구나 여행을 할 수 있도록 15종 34점의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든 보조기기는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www.seouldanurim.net) 회원가입 후 최대 15일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서울 내에서는 원하는 장소로 배송과 회수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활기를 되찾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관광약자도 물놀이와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용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우선, 해변용 휠체어를 통해 관광약자도 물 위를 떠다니며 여름을 맞이할 수 있다. 모래사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물에도 뜨는 만큼 즐거운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방수 소재로 제작된 샤워 휠체어와 객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리프트를 대여하면 실내에서 쾌적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용 가방이 있어 휴대할 수 있는 이동식 경사로를 통해 맛집 탐방도 훨씬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경사로는 전용 가방에 넣어 휠체어 등받이에 걸고 다닐 수 있어, 휴대도 간편하고 무게도 가벼워 설치하기 쉬운 특징을 갖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이경재 시민관광팀장은 “여행에 꼭 필요한 보조기기 품목을 엄선해 지원하는 만큼, 접근성 문제로 고민 중인 경우 망설이지 말고 편리하게 여행을 떠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