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부터 11년째 기부 펼쳐… 올해 약 530만 원 전달

ⓒ우촌초등학교
ⓒ우촌초등학교

서울시 성북구 우촌초등학교는 지난 4일 전교생이 뜻을 모아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우촌초등학교 김봉석 교장 직무대리, 일광복지재단 이종명 이사장, 성북구 푸드뱅크와 푸드마켓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우촌초등학교 전교생들은 2012년부터 ‘영어독서마라톤’을 통해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영어독서마라톤은 우촌초등학교 전교생들의 독서교육과 이웃 사랑 정신을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 계획서를 작성하고 독서한 시간만큼 돈으로 환산해 기부를 하게 된다.   

올해 영어독서마라톤은 지난 3월 28일~지난달 24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교생의 총 독서시간은 9,278시간으로 약 530만 원이 모금됐다. 

기부금은 우촌초등학교 1학기 학생자치회에서 회의를 통해 성북구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식료품과 운동화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기부금은 일광복지재단에 전달됐으며, 성북구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바우처로 지급될 예정이다. 

우촌초등학교 김봉석 교장 직무대리는 “매년 기부행사에 뜨거운 열기로 참여하는 학생들의 성숙하고 따뜻한 마음에 감동한다.”며 “학생들의 작은 나눔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큰 힘과 행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광복지재단 이종명 이사장은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과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화답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