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지난 15일 국민의 구강건강관리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열린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캠페인송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창작 영상 15건, 창작 음원 7건 등 22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주제 적합성 ▲표현 적합성 ▲완성도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작곡가 등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총 6편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에 공통된 올바른 양치 방법을 내용으로 한 창작 영상으로 뽐쓰뮤직의 ‘치카치카쏭쏭’이 선정됐다. 

또한 △우수상에는 ‘치아건강송’과 ‘구강관리 해야지?’, △장려상에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입체조 송’, ‘건강이 깨끗이’와 ‘이 편한 내 삶, 이 좋은 내 삶’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작은 향후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맞춰 활용되며, 별도의 시상식 없이 상장과 상금을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변효순 구강정책과장은 “올해 제77회 구강건강의 날을 맞이해 열린 공모전에 수준 높은 작품으로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캠페인송을 통해 건강한 치아가 건강한 백세의 탄탄한 밑받침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현장 원장은 “기억하기 쉬운 가사와 흥겨운 리듬이 특징인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해, 온 국민이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구강 건강을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