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9월 30일까지 접수… 입상작 6편 선정

국립장애인도서관은 다음달 1일~9월 30일까지 도서관의 장애인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15회 도서관 장애인서비스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도서관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하고 획기적인 장애인서비스 아이디어와 도서관에서 운영한 장애인서비스 우수사례다. 

비대면 장애인서비스 개발과 운영사례, 지역의 장애인관련 기관 또는 단체와의 협력, 장애인서비스 시설·공간 구성, 장애인서비스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 등의 주제로 공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제출된 원고는 심사를 거쳐 6편의 입상작으로 선정되며, 결과는 오는 10월 발표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해 국립장애인도서관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전국 도서관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자료집으로 제작·배포하며,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올해로 15년째 개최하고 있는 공모는 도서관의 장애인서비스를 발굴하고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장애인의 독서문화진흥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nl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