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취업 맞춤형 특강으로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메타버스 취업광장 통해 장애대학생 정보 공유의 장 마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8개 장애대학생 진로취업거점대학과 함께 ‘2022년 온라인 취업캠프 Fly High’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장애대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열린 이번 캠프는 지난 25일~27일까지 3일간 열렸다. 행사 기간 장애대학생과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 총 227명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장애대학생들은 온라인 취업캠프장에서 취업특강시리즈, 기업탐방, 선배와의 대화 등 온라인 강의 총 13편을 수강했다.

또한 매일 진행되는 그룹별 실시간 특강을 통해 질의응답 등 강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취업광장 ‘취업JOB담소’가 신규 도입돼 참여 학생들 간 연대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이 마련됐다.

캠프 3일차인 지난 27일 진행된 ‘라이브 취업콘서트’에서는 지체장애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의 동기부여 특강 ‘하고 싶은 말이 많고요. 구릅니다’가 실시간으로 진행돼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장애대학생을 위한 취업프로그램이 없어 취업 준비가 막막했는데 이번 캠프가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강의를 통해 알게 된 정보로 진로계획을 명확히 세워 취업에 성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자신의 미래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해 나가는 대학생 모두에게 응원을 보낸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장애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