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라보콘 출시 52주년 기념… 판매 수익금 일부 전달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으로 부라보콘 수어 광고 선보여

ⓒ사랑의달팽이
ⓒ사랑의달팽이

사랑의달팽이는 지난 1일 해태아이스크림이 부라보콘 출시 52주년을 기념해 청각장애인 지원사업으로 지원금 5,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랑의달팽이 사무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해태아이스크림 박창훈 대표와 사랑의달팽이 오준 부회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지원금은 부라보콘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청각장애인 지원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해태아이스크림은 CM송을 수어로 선보이며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을 공개한 바 있다.

캠페인은 청각 콘텐츠에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의 벽을 허무는 캠페인으로 가수 이적, 이영현, 정은지가 목소리가 아닌 수어로 노랫말을 표현했다.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수 약 420만 회를 기록했으며, 부라보콘은 사랑의달팽이 로고가 삽입된 특별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태아이스크림 박창훈 대표는 “부라보콘 출시 52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함께 뜻 깊은 나눔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부라보콘을 사랑해주는 이들과 수어 CM송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준 모두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랑의달팽이 오준 부회장은 “청각장애인도 함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수어 CM송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전달된 지원금도 청각장애인 지원을 위한 일에 투명하고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